입천장 임플란트는 Maxillofacial Implant를 이용해 입천장 부위에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틀니를 지지하는
국내 최초 오늘치과에서 도입한 치료기술입니다.

일반적인 틀니의 경우 틀니를 장착하였을 때 이물감이 크고 불편하기 때문에 이물감을 줄이기 위해
앞니쪽 부위의 잇몸에 4개 이상의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틀니를 지탱하는
고가의 임플란트 틀니를 제작 하는 것이 일반적 이였습니다.
하지만 앞니쪽 부위에만 임플란트가 위치해 있는 경우에는 가장 안쪽 임플란트를 연결하는 선을 기준으로 틀니후방이
수직적으로 움직이는 ‘지렛대 현상’이 생겨 뒤쪽으로 음식물이 많이 끼는 등 불편감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나 입천장 임플란트는 틀니의 가운데 부위인 입천장에 위치하게 되므로 임플란트 한 개만 식립하여도
지렛대 현상을 최소화하여 틀니를 잘 지탱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존의 4개 이상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했던 것과 달리 1개의 임플란트로만으로도 틀니를 지지 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면에서도 절약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입천장 임플란트를 이용한 틀니 제작기법의 장점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혈당이 높아 임플란트 식립이 어려웠던 환자분들도 잇몸뼈보다 튼튼한 입천장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어 높은 혈당을 가지고 있는 환자분들께 희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잇몸에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한 경우에는 기존 임플란트 틀니 방식처럼 잇몸에
임플란트 두 개를 식립하고 입천장에 임플란트 식립함으로써 3점지지(3-Point-Support)를 얻게되어 기존 방식보다 비용면이나 효과면에서 더욱 개선된 틀니를 사용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입천장 임플란트 틀니의 장점을 정리하자면,

첫째. 한 개의 임플란트 식립으로도 임플란트 틀니 제작이 가능해 비용 적으로 저렴하게 틀니 제작이 가능해졌습니다.

둘째. 혈당이 높아 잇몸에 임플란트 식립이 어려웠던 환자분들도 단단한 입천장에 임플란트를 식립함으로써 더욱 편안한 틀니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셋째. 구강 중앙에서 틀니를 지탱해줌으로써 기존 임플란트 틀니의 가장 불편한 점 중 하나였던 지렛대현상이 눈에 띄게 줄게 되었습니다.

넷째. 기존 임플란트 식립시 통증이나 긴 수술시간으로 인한 불편감, 불안감으로 인해 임플란트 수술을 미루고만 계셨던 환자분들 많이 계실 겁니다. 하지만 입천장 임플란트는 수술시간이 5분안에 끝나며, 잇몸을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후 피도 거의 나지 않고 식사도 정상적으로 할수 있을 정도이기 때문에 환자분이 느끼는 불편감이나 수술에 대하 두려움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 끝에 오늘치과의 입천장 임플란트를 이용한 틀니 제작 방식은 2014 Sidex 국제종합학술대회 Scientific Poster Presentation 발표 부문에서 신 의료 기술을 개척한 공로로 서울특별시 치과의사회로부터 감사장을 수여 받았습니다.
그리고 2014년 6월 코엑스에서 열린 대규모 임플란트 학술대회에서 입천장 임플란트(palatal implant)의 치료기법을 공개하여 치과의사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 입천장 임플란트는 모든 틀니환자들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입천장에 임플란트를 심기 때문에 위쪽 치아가 몇 개 밖에 없어 확고한 지지가 필요한 부분틀니를 할 경우나, 치아가 하나도 없어 완전 틀니를 해야하는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이미 65세 이상의 노인에게 완전 틀니뿐만 아니라 부분틀니도 의료보험이 적용되고 있어서 비용 부담이 줄어든 데다, 기능도 개선되고 시술도 5분 이내로 간편하여 입천장 임플란트는 급속도로 대중화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습니다.